韓国版
面白くて眠れなくなる数学者たち
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자들 이야기
発行日:2015.4.20
出版社:더숲
著者:사쿠라이 스스무 桜井進
翻訳:조미량
전 일본 베스트셀러 [재밌어서 밤새읽는] 시리즈, ‘수학자 편’
수학이 술술~ 수학자들과 떠나는 스토리텔링 수학여행!
일본에서는 35만 부 이상 판매되고, 우리나라에서도 미래창조과학부 인증 우수과학도서, 기타 여러 단체의 청소년 교양 추천도서로 선정되며 인정받아온 [재밌어서 밤새읽는] 시리즈의 ‘수학자 편’. 일본 최초의 사이언스 네비게이터로, 청소년들에게 수학과 물리를 즐겁고 알기 쉽게 가르치고 있는 저자가 [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이야기] [초 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이야기]에 이어 더욱 강력한 ‘스토리텔링 수학’으로 즐거운 수학 학습을 원하는 독자들을 찾아왔다.
최근, 취업난에 따른 ‘이과 쏠림’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. 문·이과 통합 교육까지 거론되고 있는 때인 만큼, 수학은 더 이상 어렵다고 포기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닌 ‘필수 과목’이 되었지만 많은 학생들이 여전히 수학에 거리감을 느낀다. 하지만 이 책 [재밌어서 밤새읽는 수학자들 이야기]는 복잡한 수학 공식 뒤에 숨어 있는 수학자들의 드라마 같은 삶을 통해, 청소년들에게 수학의 재미뿐만 아니라 경이로운 감동까지 선사하며 어려운 수학에 대한 부담감을 떨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.
저자는 이 책에서 수열과 지수·로그, 방정식과 함수, 삼각 함수와 미분·적분, 페르마의 정리 등 중·고교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수학 개념을 설명하고 있는 것은 물론 중력, 블랙홀, 빅뱅 등 우주의 신비에 관한 물리학 이론이 어떻게 ‘수학’에서부터 시작되었는가를 네이피어, 뉴턴, 아인슈타인, 보어 등의 최고 학자들의 삶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나간다. “단 한 개의 수식을 발견하고 완벽하게 증명해 내기까지 얼마나 많은 탐구자의 이어달리기가 있었는지를 생각하면 감동으로 가슴이 벅차오른다.”는 저자와 함께, 재미로 가득한 스토리텔링 수학여행을 떠나보자.